본문 바로가기
일상이야기/영화

[영화제소식]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필름 콘서트는 영화 <태극기 휘날리며>라고?

by 이노리ee 2024. 8. 3.
반응형

안녕하세요! 여러분~

이노리입니다😆

 

제천국제음악영화제 다들 아시죠?

올해로 20주년이라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을 것 같아요!

 

필름 콘서트뿐 아니라 토크 콘서트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9월에 여행할 겸 가도 좋을 것 같아요😎

출처_ 제천국제음악영화제

9월 6일에는 영화 <태극기 휘날리며> 필름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한 편의 영화를 감상하며 해당 영화의 사운드트랙을 오케스트라 라이브로 감상하는 필름 콘서트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 영화음악 공연인데요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한국영화 <마당을 나온 암탉>, <봄날은 간다>, <올드보이>를 필름 콘서트로 제작하여 화제가 된 적이 있다고 해요!

출처_ KMDB

<태극기 휘날리며>를 필름 콘서트로 감상한다면 굉장히 울컥하고 웅장해지는 기분이 들 것 같네요😭 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 <태극기 휘날리며모두 올해로 20주년을 맞이했다고 해요! 의미가 더욱 뜻깊을 것 같습니다.

출처_ KMDB

공연에서 연주될 <태극기 휘날리며>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은 2024년, 제17회 아시아 필름 어워즈에서 <1947 보스톤>으로 작곡상 후보에 노미네이트된 이동준 작곡가의 작품으로 이동준은 한국적인 정서와 할리우드 스타일의 사운드를 완벽하게 조합한 완성도 높은 작업으로 한국 영화 음악의 수준을 높이는 데에 큰 기여를 한 인물로 평가받는다고 합니다.

출처_ KMDB, 문화뉴스

9월 7일에는 ‘요시마타 료 : 토크콘서트’를 진행한다고 합니다. 요시마타 료는 뉴에이지 음악가이자 일본 드라마 OST의 거장이라고 해요. 대표작으로는 ‘The Whole Nine Yards’, ‘History’ 등이 있으며 냉정과 열정 사이’, ‘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’ 등의 OST로 한국에서도 잘 알려졌다고 합니다.

출처_ 제천국제음악영화제

9월 8일에는 레전드오브록이 진행된다고 해요레전드 오브 록은 한국 록 음악의 전설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공연으로 올해에는 빛과 소금브로콜리 너마저김사월이 참여한다고 합니다.

🎸락 윌 네버 다이🎸

출처_ 전자신문

짐프 스페셜 초이스 세 공연의 티켓 예매는 8월 1일부터 멜론 티켓을 통해 진행되고 멜론 매거진을 통해 공연의 초대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! 

출처_ 문화저널코리아

아시아 유일의 음악영화제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 제천국제음악영화제(JIMFF) 오는 9 5일부터 10일까지 제천시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. 다양한 공연과 함께 영화제를 즐기고 싶다면 제천국제음악영화제로 즐겨봐요~!

 

그럼 담에 더 흥미로운 소식으로 올게요! 

 

 

반응형